2024. 7. 1. 12:41ㆍ카테고리 없음
선입견 인지 몰라도 가수 임영웅하면 워낙 그의 인성이나 선행이 알려져 싫어하는 사람이 없고 악플과는 거리가 먼 모범적인 트로트 가수중 한명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그런 그에게 최근 엄청난 악플이 달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드릉드릉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임영웅은 지난 6월 16일 생일 기념 라이브 방송에서 "입이 근질근질하다.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참도록 하겠다. 앞으로 여러분 만나 뵐 수 있는 기회, 만날 수 있는 시간 많이 마련할 예정"이라며 "저도 몸이 근질근질하고 마음이 드릉드릉한다. 여러분에게 좋은 모습 보여드릴 시간이 많이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드릉드릉"은 시동건다 이런 느낌의 뜻으로 대체적으로 알고 있는데 사전적의미로 보면 '크게 자꾸 올리는 소리' 또는 '짧게 코를 자꾸 고는 소리'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08년에 한 예능에서 김신영님이 '손톱이 드릉드릉하다'라고 말한 뒤부터 본격적으로 다른 의미의 인터넷 유행어가 됐다고 합니다
개그맨 김신영이 유행시킨 드릉드릉은 '~하고 싶어 안달났다'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내일 첫 데이트라서 드릉드릉해여행 가기 전날 밤에는 항상 드릉드릉해 오늘 밤 축구 경기 기대돼서 드릉드릉해 참고로 드릉드릉의 비슷한 표현으로는 '두근두근'이나 '설레다'가 있습니다 단어 뜻 자체에는 아무런 혐오 표현이 없어서 공중파 방송에서도 쓰이곤 했습니다. '
드릉드릉'의 어원 자체에는 혐오의 의미가 없다보니 남초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유행어가 알려지지 않고 있다가, 여초 커뮤니티 및 SNS에서 '드릉드릉' 유행어를 남성혐오 용어와 함께 사용한 게시글들이 퍼지면서 해당 단어가 남성혐오 용어라는 논란이 점화되었습니다.
드릉드릉에 대한 검색 결과를 보면 여성 커뮤니티에서 자주 사용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여성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드릉드릉'의 의미는 '안달나다'라는 의미는 비슷하게 가지고 있는 단어이지만 '남성들이 또 드릉드릉 하네'와 같이 특정 성별을 가진 사람들이 안달나있는 모습을 비하 하는 의미로 사용되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만 아직 해당 단어가 일부 남성 커뮤니티에서도 남혐 표현이 맞는지에 대한 왈가왈부가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현재 가수 임영웅이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마음이 드릉드릉하다는 표현이었는데요. 과연 이 말을 임영웅이 뜻을 알고 다시말해 남성을 비하하거나 혐오의 표현이라는 것을 알고 했을까에 관심을 끌고 있는 것입니다. 팬들은 곧 대형 예능 방송인 삼시세끼에서 만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현한 것이라 생각하지만 남초 커뮤니티에서는 댓글로 공격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